익산시, 홀로그램 기업 3곳과 또 투자협약
3월 27일 ㈜큐미스·㈜더가람·토스트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와
2020년부터 35개 기업과 투자협약…21곳 익산으로 이전 성과
"홀로그램 산업 거점 도시 도약 위해 적극 지원 아끼지 않겠다"
마스터 기자 / 2025년 03월 27일
SNS 공유







ⓒ 익산신문


익산시가 신성장동력인 홀로그램 산업 생태계를 확장하고, 첨단 기술 유치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가운데 홀로그램 기업 3곳과 또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3월 27일 익산시와  큐미스·더가람·토스트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등 홀로그램 기업 3곳과 투자협약이 익산시청 소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날 협약식에는 정헌율 시장과 기업 대표·김재훈 홀로테크허브 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익산시는 홀로그램 기술을 기반으로 한 미래산업을 육성하고, 지역 내 기술 허브 조성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큐미스는 플로팅 홀로그램 및 다시점 영상획득 시스템 개발 기술을 보유한 업체다.


확장현실(XR)·가상현실(VR)·증강현실(AR), 혼합현실(MR) 기술을 활용한 콘텐츠 개발을 진행하며, 국내외 특허 24건을 보유한 기술 강소 기업이다.


더가람은 매쉬스크린을 활용한 홀로그램 콘텐츠 제작 업체다. 차량에서 사용할 수 있는 교육용 가상현실 기술 특허출원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수상 실적을 갖고 있다.


토스트 애니메이션 스튜디오는 2D·3D 애니메이션과 프로젝션 맵핑 콘텐츠를 제작하는 업체다. 다양한 응용 소프트웨어 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홀로그램 분야로의 확장이 기대된다.


익산시는 홀로그램을 미래 전략사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홀로그램 기술 실증 지원 체감형 홀로그램 기술 사업화 지원 홀로그램 산업 확산지원 홀로그램 기반 문화재 복원 및 가시화 서비스 사업화 실증사업 등 다양한 사업 추진에 힘쓰고 있다.


이와 함께 관련 기업 유치에 총력을 기울여 2020년부터 현재까지 35개 기업과 투자협약을 체결했고, 21곳이 익산으로 이전했다.


정헌율 시장은 "익산을 홀로그램 산업의 거점 도시로 키워내기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협약 기업들이 지역에서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긴밀히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홍동기 기자 
























이시간 이슈
카테고리별 인기기사
정치 사회 교육/문화 우리동네소식
1  정헌율 시장,이춘석·한병도 국회의원 재산 모두 증가
2  익산시, 홀로그램 기업 3곳과 또 투자협약
3  익산시, 청년 희망도시 향한 청사진 그린다
4  익산시, 소상공인 배달·택배비 최대 30만 원 지원
5  이재명‘선거법’2심 무죄…법원 “허위발언 아니다”
6  농진원, 사료용 옥수수 종자의 해외 생산 기반 조성
7  식품진흥원,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과 MOU
최신기사
익산시, ‘치카푸카 튼튼치아’ 운영
익산시보건소는 지역 어린이집과 유치원 아동들의 건강한 구강습관 형성을 위해 ‘치카푸카 튼튼치아’ 구강보건사업을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만 5세 아동을 대상으로 충치 예방과 올바른 구강관리 습관 형성을 위해 마련됐다. 4월부터 11월까지 어린이집과 유치원 총 26개소, 490명의 아동을 대상으로 진..
마스터 기자 / 2025년 04월 01일
영등2동, 1일 어르신과 함께 ‘청춘 시네마 나들이’
영등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유은미, 유방용)는 1일 어르신 문화 지원 프로그램 ‘여보게 친구, 함께 영화 보러 가세! 청춘 시네마 나들이’의 첫 일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외출이 쉽지 않거나 문화 활동 기회가 부족한 어르신들에게 영화 관람을 통해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 사회적 소..
마스터 기자 / 2025년 04월 01일
자연 품은 유천도서관, 생태 프로그램 운영
익산시 유천도서관은 ‘도서관, 숲을 읽다’를 주제로, 시민들이 자연과 생태에 대한 다양한 지식을 배우고 실천할 수 있는 생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생태 프로그램은 4월 16일부터 5월 14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 총 5주간 진행된다.  강의뿐만 아니라 자연을 직접 느낄 수 있는 야외 체..
마스터 기자 / 2025년 04월 01일
市, 더 가까워진 ‘우리동네늘배움터’ 개강
익산시는 일상에서 평생학습을 누릴 수 있도록 마련한 ‘우리동네늘배움터’ 상반기 프로그램을 1일부터 순차적으로 개강한다고 밝혔다. ‘우리동네늘배움터’는 읍면동 단위의 유휴공간을 배움터로 지정해 시민들이 기획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평생교육 사업이다. 접근성이 낮은 지역의 주민들도 쉽게 참여할 수 ..
마스터 기자 / 2025년 04월 01일
市, 내 손안의 건강관리 ‘모바일 헬스케어’운영
익산시보건소는 주민들의 만성질환 예방과 건강생활 실천을 돕기 위한 ‘2025년 모바일 헬스케어 2기’ 참여자를 오는 18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바일 헬스케어는 스마트폰 앱과 활동량계를 활용해 건강을 비대면으로 관리하는 사업이다. 혈압, 공복혈당, 허리둘레, 중성지방, HDL 콜레스테롤 등 5가지 ..
마스터 기자 / 2025년 04월 01일
정치/경제 사회 교육/문화
의회 기획/특집 우리동네소식
사람들 익산칼럼 사설
종합일반    
PC버전
제호: 익산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403-81-34955
주소: 전북 익산시 인북로 190-1(남중동)
발행인.편집인: 박종규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종규
mail: ikpress@naver.com
Tel: 063-841-1221 / Fax : 063-856-2625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전북 다011187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박종규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
TOP